Place Of 42Seoul Story

#ecole42 #software #acade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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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MapKit 에서 내가 보고 있는 화면 실제 크기 구하기

환경 iOS / Swift Xcode ver 12.5 swift 5 배경 팀원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도중 사용자가 보고 있는 MapKit 화면의 크기에 따라 화면에 annotation을 표시할 개수 만큼만 요청해서 API로 받아와야 할 상황이 생겼다. HA….. 라는 반응이 나왔지만 어쨌든 책임감을 갖고 해내야 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자료를 조사해야 했는데, 너무 자료가 없는 것 같아서 직접 써서 남겨두려 […]

자바에서 static 변수, 메서드 (클래스 변수, 메서드)

(** 자바를 기반으로 설명하지만 C++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C++은 전역변수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static 변수외에도 다른 방법으로 값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 자바는 class를 만들고 class 내부에 속성과 메서드를 정의하는 것을 기반으로 프로그램이 이루어집니다. 여기에 선언된 변수는 추후 new 키워드를 통해서 힙 메모리에 공간을 차지하여 생성되는데 우리는 이를 인스턴스(instance)라 부릅니다. 각 인스턴스는 […]

42 Seoul을 통해 개발자가 되다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iwoo입니다. 저는 42seoul 1기로 참여하여 1년 6개월 가량 개발 학습을 했고, 이번에 좋은 기회로 개발자 커리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경영학을 전공하고 비개발직군에서 일했던 제가, 개발자로 커리어 전환을 할 수 있었던 것은 42seoul(이하 42)의 덕이 컸습니다. 아직 수습기간이고 시야도 넓지 않아 취업 후기를 적기 부끄럽지만..! 42 동료 분들이 참고하실 수 있도록 가볍게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 […]

Megazone Cloud 방문 후기

(편집자 주) 이후는 메가존 클라우드를 같이 방문했던 카뎃(=교육생)들이 42서울 슬랙에 올린 후기입니다. yongckim 카뎃 후기 이번 메가존 클라우드를 같이 방문했던 yongckim입니다.어떤 방향으로 공부해야할지 고민이 많아서 DevOps 엔지니어가 신입으로 취업할때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여쭤봤을때 답변해주신 내용이 로컬 및 각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이 다 다르기 때문에 각 환경 마다 직접 서비스를 구축해보는 것을 추천해주셨습니다.또한, […]

우당탕탕 Sparta 42 젠리 만들기 – 전반전

Sparta 42 결성 ! sparta42는 어떤 지식을 습득하는 데에 있어 검색하는 시간이 너무 길어지고 포트폴리오에 쓸만한 프로젝트가 없다는 공통적인 고민 속에서 시작했다. 이러한 고민을 하는 사람은 꽤나 많았고, 우리는 nakim, seolim, sujung 등 18명이라는 (나름) 대규모 인원으로 시작했다. 우리는 Zenly라는 서비스를 우리만의 방식으로, 실제 회사에서 개발하는 것처럼 해보자! 라고 결론을 내렸다. 그리고 아직까지도 우리를 지도해주고 […]

WebRTC로 밥먹을 카뎃 찾기 – 07

무엇을 만들면 좋을까 고민! 사실 점심 먹을 카뎃 찾기 서비스는 42 평가방식처럼 스케줄러가 화면에 나오고 그에 따라 클릭해서 미리 예약하는 방식이 가장 좋지 않을까 싶지만! 심심해서 만들어 보는 것인데~ 이왕 재밌는 기술을 사용하는게 좋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선택 한 것은 WebRTC! 프로젝트가 궁금하면 클릭!!! 열심히 작동하고 있어요! https://randommeal.du.r.appspot.com/ Bob Muk Za – BMZ randommeal.du.r.appspot.com 짜잔!! 일주일동안 열심히 만들었다.  […]

정적 바인딩(static biding)과 동적 바인딩(dynamic binding)

프로그래밍을 하다 보면 바인딩이라는 용어를 접하게 됩니다. 사전적인 의미로는 협약, 합의 등이 되는데, 프로그래밍에서는 어떤 구성요소의 성격이나 값을 확정하는 것이라고 해석합니다. 주로 변수의 자료형, 호출되는 함수의 이름의 타입이 결정되는 과정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정적바인딩(static binding)의 경우 자료형이 있는 컴파일 언어(C, Java 등)가 컴파일 되어 기계어로 처리 되기 전에 이루어지는 과정입니다. 즉, 어떤 변수의 자료형과 함수이름등이 […]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사용 되는 메모리에 대해

프로그램이 프로세스가 되어 메모리에 로드되면 크게 코드영역과 데이터 영역으로 나뉩니다. 여기서 코드영역이라는 것은 컴파일 된 명령어의 집합이 차지하는 공간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된다는 것은 이 코드영역의 명령가 한 라인씩 수행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데이터 영역은 다른 말로 상수 영역이나 정적 영역이라고 하는데, 주로 프로그램의 로드와 함께 메모리를 차지하게 되는 상수, 리터럴(literal), 정적(static) 변수, 글로벌 변수가 자리를 잡게 […]

상속(Inheritance)과 합성(Composition) 

가장 많이 하는 오해 중 하나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상속을 코드의 재사용을 개념이라 생각합니다.엄밀히 말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상속은 코드의 재사용을 위해 사용하는 방법이 아닌, 일반적인(general) 클래스가 이미 구현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그보다 좀더 구체적인(specific) 클래스를 구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상황에서 상위 클래스의 코드를 하위 클래스가 재사용되지요 ) 어떤 백화점이 있고, 그 백화점의 고객이 있다라고 […]

프레임워크(Framework)와 라이브러리(Library)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리를 가장 크게 구분하는 기준은 이들를 활용하여 프로그래밍을 구현할 때 제어의 주체가 어느 쪽에 있는가 입니다. 프레임워크를 먼저 이야기하면, 우리가 가장 잘 아는 안드로이드나 스프링의 경우는 흐름과 객체간 연동의 대부분은 이미 구현되어 있습니다.  즉, 제어의 주체가 프레임워크에 있는 것이지요. 프로그래머가 어디에 어떤 코드를 넣어야 하고, 그렇게 넣은 코드가 어떻게 호출되고, 연동되는가는 이미 구현이 되어있기 때문에(한마디로 틀(프레임)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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