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ce Of 42Seoul Story

#ecole42 #software #acade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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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s_hoTechCourse(자칭) – 01

react native + firebase로 간단한 채팅을 만들게 된 이야기 이호준멘토님께 여쭤보고 있기 때문에 hotechcourse!!입니다.이 이야기는 아무것도 모르고 느낌가는대로 하다가 깨지는 이야기입니다. 42과정을 하면서 C -> CPP -> JAVA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자바를 선택한 이유는 풍부한 자료를 이용 할 수 있는 스프링이 있기 때문이죠!단순하게 Restful API를 통해 웹 애플리케이션을 만든다고 알고 있었습니다.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하기 위해 js는 어떻게 구성되고 […]

에꼴42의 혁신성 : 3無 교육에 대한 고찰

※ 사진설명 : 피씬에서 참가자들끼리 문제를 놓고 토의하는 모습, (2018.3, 암스테르담 Codam Coding College) “강사도 없고 교재도 없고 학비도 없다” 에꼴42를 말할 때 이 문구를 꼭 사용합니다.그런데 이런 생각이 듭니다. ‘음. 그래서, 도대체 뭐가 좋다는거지?’ 솔직히 기업 입장에선 아무런 감동이 없습니다.실력이 더 낫다는 보장이 없거든요. 그래서 “에꼴42″가 가지는 가치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총 3부작으로 정리할 예정이며, 첫째는 […]

[행사/회고] 2020 INNO-CON 돌아보기

목차 들어가며 2020 INNO-CON의 시작 2020 INNO-CON의 여정– 업무 분담– 프로젝트 관리 2020 INNO-CON 에피소드– 디자인/키비주얼 컨셉– 홈페이지 구축– 예고편 제작– 응답하라 42 network!– The hottest content– INNO-CON 저격수? 2020 INNO-CON 성과– 결과 보고 (기여 인원, 소요비용, 조회 수, 만족도 조사 결과 등)– 아쉬웠던 점 + 2020 INNO-CON 서포터즈 소개+ 2020 INNO-CON 다시 보기+ 2020 […]

언택트 시대, 어떻게 가르칠까? – 비대면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보고서

이 보고서는 이노베이션아카데미에서 진행한 포럼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포럼은 언택트 시대, 비대면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주제로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가들이 모여 진행했으며, 유튜브를 통해 다시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링크는 자료 본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료 바로보기]

매너가 AI를 만든다 | 인공지능 윤리 콘텐츠 보고서 무료 배포

이 보고서는 국내 최고의 인공지능 전문가들이 인공지능 윤리 관련한 다양한 주제로 대담한 내용을 담았으며, 유튜브를 통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링크는 보고서 내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자료 바로보기]

학습 커뮤니티 : 에꼴42 정체성 이야기

Learning Community 동료학습, 상호평가, PBL 등등.에꼴42의 혁신성을 높게 평가하는 단어는 많습니다.하지만 그 어떤 것도 에꼴42를 상징하지 않습니다.모두 뭔가를 구성하는 구성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에꼴42를 상징하는 단 하나의 단어는 이겁니다.“(Learning) Community”번역하면 “학습공동체 (커뮤니티)”입니다. 에꼴42에서의 정체성은 매일 모여서 공부하고 있는 1,000 여명의 “학습공동체” 입니다.“집단학습이론”, “집단지성 학습법” 등을 기반으로 합니다.“동료학습”, “상호평가” 등이 모두 이 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에꼴42” 직원들도 학생들을 […]

에꼴42, 상호평가 방식에 대한 이해

에꼴42에서도 평가를 합니다. Peer Evaluation (상호 평가), Peer Correction (상호 교정)Peer Assessment (상호 평가), Peer Review(상호 검토) 이렇게 부릅니다.용어가 다릅니다만, 의미는 대동소이합니다. “평가”라고 하면 대부분 문제지 채점을 말합니다.하지만 에꼴42에서의 평가는 “문제지 채점”이 아닙니다. 문제지 채점은 marking, scoring, grading 이라고 하고,에꼴42에서의 평가는 Evaluation, Correction, Review 라고 합니다.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몇개의 논문을 요약해서 설명해 봅니다. 상호평가란? 상호평가란, […]

PBL, 에꼴42 과제 이해하기

1. PBL 이란 “에꼴42″의 문제지(subject)는 다 “프로젝트” 형식입니다.지식을 외워서 답을 쓰는게 아니라,“프로젝트” 처럼 코드를 만들어서 제출해야 하죠. 이렇게 배우는 걸 PBL (Project Based Learning) 이라고 하는데요. 이거 왜 할까요?뭐가 좋아지고 어떻게 공부해야 제대로 하는 걸까요? 뭘 배우는지 알려면, 어떻게 만드는지 보면 되는데요.아쉽게도 “에꼴”은 문제제작법을 공개하진 않습니다.비밀이라기 보다 동료학습이라는 독특한 학습방식과 결합해서 복잡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

에꼴42, 동료학습에 대한 이해

사람은 천차만별입니다.특히 “에꼴42″에선 더 다양한 학생들이 있습니다.“피씬”에 대한 이해도 각각입니다.그래서 “동료학습”에 대한 이해도 각각입니다. 교수자가 개입하지 않는 이유는, 교수자가 필요없기 때문이 아닙니다. 교수자 없이 익혀야만 완성되는 교육을 하기 위함입니다.즉, 목표가 있습니다. 무슨 목표일까요?“사회인으로서의 개발자가 되어서 나가라.”는 게 목표입니다.(요건 다른 포스팅에서 설명드릴께요)반대말은 무엇일까요?“학생으로서 소프트웨어 지식을 공부하라.”는 것입니다. 에꼴42 사례로 설명해볼까 하다가, 좀 더 상세하게 정리된 논문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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